IT Infra Management

오늘날 대부분 기업들의 비즈니스는 IT 환경에 의존하고 있으며, 고객이나 조직이 원하는 수준의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최상의 서비스 품질이 보장되는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유능한 기술인력과 고가의 장비도 중요하지만, 좋은 자원과 인력들을 잘 만들어진 프로세스에 맞게 조화 시키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성정보는 1991년 설립이래 20여년간 고객의 신뢰속에서 IT 핵심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IT 전문회사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다양하고 차별화된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는 고객의 IT 자원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nSight 서비스와 비즈니스의 요구에 부합하는 IT 자원의 활용과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분야별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성정보는 자동화된 시스템 (inSight Manager, CPCS) 및 ITIL (Information 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 기반의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인성정보는 1991년 설립이래 동종 업종에서만 20여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력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 인성정보는 IT 인프라 분야의 전반적인 솔루션과 기술력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Unified Communication, 보안, 가상화, 스토리지, 텔레프리젠스, IP CCTV, Energy 관리 솔루션)
  3. 인성정보는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자동화된 시스템과 프로세스로 경쟁사 대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인성정보는 시스코와 함께 스마트 서비스 제공과 운영에 있어 혁신적인 서비스 접근전략 및 실행능력을 인정받아 APJC 지역에서 국내 최초로 Smart Services Awards를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겠습니다.

사전 장애요소를 파악하여 예방하고, 예기치 못한 장애발생 시 신속한 처리를 원하십니까?

인성정보 inSight 서비스의 목표는 장애의 근본원인을 파악하여 보완하고 개선하는 것으로써 고객의 운영 Risk를 낮추어 드리는 것입니다. 능동적인 인성정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귀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인성정보의 inSight 서비스는 귀사의 IT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신속한 장애처리 처리 및 능동적인 장애예방을 위한 성능관리를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로써, 고객의 요청에 따라 Essential과 Smart의 2가지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 inSight Essential : 장애처리, 기술지원, 정기점검 등의 기본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24시간 기술지원센터 운영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Help Desk를 통해 고객사에서 발생한 모든 Incident에 대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술지원 및 장애처리

고객사별 전담 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신속한 장애처리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운영지원

월간 정기점검 및 장애분석을 통해 고객사의 운영 Risk를 낮추어 드립니다.

기본 자산관리

운영중인 자산목록을 정리하여 고객사의 IT 자산관리를 지원해 드립니다.

- inSight Smart : 20여년의 축적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개발된 inSight Manager를 통해 인성정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inSight Essential 서비스는 기본제공 됩니다.)

지능형 자산관리

운영중인 자산목록을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관리하며, 특히 제조사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지원 종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네트워크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하드웨어의 리콜정보, 소프트웨어의 보안취약점 및 업데이트 권고사항까지 자동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Help Desk를 통해 고객사에서 발생한 모든 Incident에 대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화된 장애감지 및 진단

하드웨어의 장애발생 시 자동으로 제조사의 기술지원센터에 문의 및 하드웨어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성능관리

inSight Manager에 의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초로 현황분석, 비교분석, 예측관리가 가능해집니다.

교육지원

inSight Manager에서 도출된 보고서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방안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고객 맞춤형의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됩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우리회사의 IT는 어떻게 신속하게 변화해야 하지?

진단 서비스
고객사의 복잡한 IT 운영현황을 파악하여 현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합니다.
  • IT 자원에 대한 전력 사용량 진단 서비스
  • 데이터 센터 및 가상화 진단 서비스
  • 유/무선 네트워크 진단 서비스
  • Unified Communication 진단 서비스
최적화 서비스
도출된 진단결과를 기반으로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IT환경의 최적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 물리적/논리적 구성변경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단일화
컨설팅 서비스
비즈니스의 요구에 부합하는 IT 환경의 고도화 또는 신규 솔루션의 기획, 선정, 도입을 위한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 유/무선 네트워크 컨설팅
  • 데이터 센터 및 가상화 컨설팅
  • Unified Communication 컨설팅
  • IT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전력관리 컨설팅
  • IP 기반의 CCTV 및 관제 솔루션 컨설팅
구축 서비스
선정, 도입된 솔루션이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정확히 구현될 수 있도록 최상의 디자인과 구축 기술력을 제공 합니다.
  •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
  • Unified Communication 구축
  • 데이터 센터 및 가상화 구축
  •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 IT 자원에 대한 전력관리 솔루션 구축
  • IP 기반의 CCTV 및 관제 솔루션
inSight Manager는 지난 20여년간 축적된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된 솔루션으로써 저희의 소중한 고객분들에게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인성정보의 의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inSight Manager는 기본적으로 장애관리와 성능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장애발생 후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용화된 NMS와 달리 관리와 운영의 목적으로 개발되었기에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드리며, 각종 진단 및 분석 보고서 작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강력한 infra 운영&관리 Tool을 무상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inSight Manager는 IT 인프라의 운영과 유지보수를 수행함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기능만을 포함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가치있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전달해 드리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Insight는 무상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inSight Manager는 IT 기술의 트렌드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며, 관리범위와 기능을 추가하여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inSight Manager는 기본 Hardware와 Software의 Appliance 제품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 서버 최소사양 : 2CPU, 4G Memory, HDD 500G 이상
  • Windows 계열 운영체제(Windows7 기본 탑재)
  • MS-SQL Express DB 사용

inSight Manager 운영 & 관리 엔진

기본 NMS 엔진은 포함하고 있으나, 관리와 운영을 목적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 자원&성능정보 수집
  • 자산(Inventory)정보 수집
  • 구성(Configuration)정보 백업
  • Express 장비 계정관리(생성&삭제/권한부여/접속&행동 로그)
  • syslog 수집 및 검색 기능
  • 장애관리(장애 Condition 설정 기능)

CPCS (Cisco Partner collaboration Service) 반영

제조사의 축적된 DB와의 비교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해 드립니다.

  • 보유장비에 대한 EoX 정보를 기간별로 제공(과거/현재/미래)
  • 운영중인 장비 OS의 취약점 정보 제공

보고서

일정기간 동안 발생한 이벤트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원인분석과 대응이 가능합니다.

  • 자원&성능에 대한 Condition Match Alarm 발생 자동 보고
  • 자산변동 및 변동내용에 대한 자동보고
  • 구성(configuration)변경 및 변경내용에 대한 자동 보고
  • 계정별 접속로그 및 행동내용 자동 보고
  • EoX정보 및 운영 OS 취약점 발생 시 자동 보고
  • 수집정보에 대한 기간별 비교 데이터로 추이 보고서 작성
주요항목 별 수집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자료의 기간별 비교가 가능하여 과거와 미래의 예측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항목 별 변동사항이 있을 때는 자동으로 보고서를 생성해 주어 관리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문서화 시키고 관리자료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합니다.